개발로 자기계발
article thumbnail
728x90

1년 전부터 손목이 안 좋아져서 손목이 덜 꺾이는 로지텍 마우스를 사용해 왔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왼쪽 클릭이 잘 안 되기 시작했다.

물을 쏟은 적도, 마우스를 떨어뜨린 적도 없는 깨끗한 상태였기 때문에 원인을 알 수가 없었다.

처음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도했다.
1. 블루투스 재연결
2. 배터리 충전
3. 전원 껐다 켜기
4. 다른 노트북에 연결해보기


하지만 상황은 똑같았고,, 혹시나 해서 ChatGPT에게도 물어봤지만 소프트웨어 문제나 간단한 해결책이 없었고 A/S를 받는 것만이 답인가 싶었었다.

그런데 보증기간도 지났고 증명할 수 있는 것도 없어서 새로운 마우스를 사야 하나 고민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 비슷한 증상을 해결한 블로그를 발견!!

그 블로그에서 제시한 해결 방법은 너무 간단했다. 마우스 클릭이 잘 안 되는 쪽을 열어서 바람을 불어넣는 것..?

 

해결 방법
1. 마우스 클릭이 잘 안 되는 부분을 살짝 연다.
2. 그 사이에 강하게 바람을 불어넣는다.
3. 다시 클릭을 테스트한다.


이 방법을 시도했는데 한 5번 정도 강하게 바람을 불어넣고 나니 클릭이 잘 되기 시작했다ㅋㅋㅋ

덕분에 돈도 아끼고 마우스를 계속 잘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ㅎㅎㅎ

혹시나 같은 문제를 겪고 있다면 한번 시도해 볼 만하다!

728x90
SMALL
profile

개발로 자기계발

@김잠봉

틀린부분이나 조언이 있다면 언제든 환영입니다:-)